Dukes Coffee Roasters

호주 멜번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컴퍼니

Dukes Coffee Roasters는 2008년 멜번에서 시작된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컴퍼니입니다. 멜번과 시드니에 각각 1개씩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두고 있으며, 멜번에 위치한 로스터리의 전문 로스팅 팀이 매일 신선한 원두를 생산합니다.

항상 다음 단계로 발전하기 위해 움직이며, 획기적이고 체계적인 로스팅 시스템으로 그 시즌의 품질 좋은 생두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려 다채로운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커피를 소개합니다.

10여 년간 쌓아온 바잉 파워를 통해 세계 각지의 실력 있는 프로듀서 및 워싱 스테이션과 거래해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원두를 신선하고 품질 좋은 커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주)지피오가 Dukes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2015년부터 정식 수입 및 유통하며, 훌륭한 커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Locations

  • Melbourne

    Roastery & Training Centre
    62 North St, Richmond

    Dukes at Ross House
    247 Flinders Lane
  • Perth

    Office & Training Centre
    4/50 Ladner Street, O’Connor
  • Sydney

    South by Dukes
    Tower One, 100 Barangaroo Avenue,
    Barangaroo

    North Espresso
    Tower One, 100 Barangaroo Avenue,
    Barangaroo

SOURCING

탄탄한 바잉 파워로 전세계의 고품질 생두 구매

Dukes는 2009년부터 전 세계 커피 재배 지역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커피 재배자, 협동조합 그리고 생산자 그룹과의 관계를 탄탄하게 다져오고 있습니다. 중남미, 아프리카 및 아시아를 가로질러 전 세계 최고의 커피를 생산하는 해박하고 열정적인 커피 농가 및 협동조합과 함께 일합니다. Dukes에서 소개하는 모든 커피는 개인 농장이나 소규모 협동조합과 윤리적으로 거래합니다.

모든 커피는 어떤 농장에서 왔는지 추적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유기농 재배를 하는 농장과 거래합니다. Dukes의 그린빈 구매 전문가와 품질 관리 팀은 로스터리에 들어오는 모든 커피가 뛰어난 품질과 맛을 보여주는지 엄격한 기준으로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또한 매해 수백 가지 샘플을 평가한 후 Dukes의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커피 라인업으로 선정합니다.

하지만 커피의 품질은 맛과 향만으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커피를 다루는 일이 환경과 사회에 지속적으로 좋은 영향을 줘야 진정한 스페셜티 커피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에 주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데 관심이 있는 Dukes는 친환경적으로 커피를 생산하는 단체를 지원합니다.

ROASTING

다년간의 경험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모두 갖춘 강력한 로스팅 팀

좋은 도구는 많은 부분들은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멜번 로스터리에서 사용하는 Loring은 현재 생산되는 로스터기 중 가장 기술적으로 발달된 모델로 모든 부분이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Dukes 로스팅 팀은 최고의 도구에 그들의 전문성을 더해 여러 커피들이 각각의 베스트 컨디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합니다.

최고의 인력과 자원을 집중시킨 Dukes 로스팅 팀은 모든 커피를 세심하게 선정, 분석, 조정하는 프로파일링 과정을 통해 항상 완성도 높은 커피를 선보입니다. 멜번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서 손꼽히는 생산력을 갖춘 Dukes 로스터리는 훌륭한 커피를 제공하는 활기찬 로컬 카페/레스토랑을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합니다.

탁월한 커피가 보여줄 수 있는 일관성 consistency 과 계절성 seasonality

언제 마셔도 항상 맛있는 커피

Dukes의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매 로스팅마다 맛의 변화가 생기는 일 없이 일 년 내내 훌륭한 일관성을 보여줍니다. 철에 따라 자연스럽게 블렌드의 구성이 바뀌게 되지만 다른 지역의 원두로 구성되어도 항상 같은 맛과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로스팅 팀에서 디테일하게 모니터링합니다.


제철 작물의 신선함이 주는 즐거움

Dukes의 싱글 오리진 커피는 제철 작물만이 줄 수 있는 싱그러움을 선사합니다. 제철 과일을 즐기듯 가장 신선하고 최상의 상태인 커피를 고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새로운 커피를 런칭합니다. Dukes가 오랜 시간 다져온 안목과 커넥션으로 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훌륭한 커피를 일상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